[Redis] 2. Windows에 Redis 설치하기

2019. 9. 9. 14:46개발/기타

Redis 는 공식적으로 Windows를 지원하지 않지만, Microsoft Open Tech 그룹에서 64비트 기반으로 포팅하여 개발 및 유지보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 

1. MS Open Tech 그룹의 GitHub 저장소로 이동하여  Redis-x64-3.0.504.msi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.

 

install1.png

 

2.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파일을 실행시킵니다.

 

SetupBox1.pngSetupBox2.pngSetupBox3.png

해당 경로에 대해  시스템 Path  를 설정하면 실행 코드를 어떤 경로에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SetupBox4.png

설치될 Redis 서버를 위한 기본  Port 번호 를 기입합니다. 따로 수정하지 않으면 기본 Port 번호는 6397입니다.
또한 해당 포트번호에 대해 windows 방화벽에서 예외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체크박스를 선택해줍니다.

 

redis1.PNG

해당 시스템에서 Redis 서버가 사용할 수 있는  최대 메모리 크기 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.

 

SetupBox6.pngSetupBox7.png

 

 

3. 작업관리자의 서비스에서  redis 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.

 

install3.png

 

만약 실행되고 있지 않다면 C:\Program Files\Redis에서  redis-server.exe   파일을 실행시켜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해줍니다.

 

install4.png

 

4. C:\Program Files\Redis에서  redis-cli.exe  를 실행하여 명령어에 액세스하고 명령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.

아무런 옵션을 주지않고 실행하면 로컬(127.0.0.1)서버에 기본 6379 port를 이용하여 접속하게 됩니다.

install5.png

 

끝입니다. Redis의 모든 명령어는 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